도교육청, 2017 수학 주제 선택형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2017 수학 주제 선택형 직무연수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4일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초등학교 교사 및 중등 수학교사 76명을 대상으로 ‘수학 주제 선택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2017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이라는 목표 아래 추진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수업과 수학교육에 대한 마인드 제고 및 수학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각 주제는‘함께 즐기는 수학동아리 운영/4C(미래핵심역량)를 키우는 수학수업의 실제/학생참여활동 중심의 Visual Thinking을 활용한 수학수업/교사의 자기이해와 행복한 수학학습 코칭’이다.

내용은‘올해 49개 동아리 운영과 관련한 수학동아리 운영 활성화/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4C(미래핵심역량)를 키우는 수학교육/시각적인 효과를 수업에 적용한 Visual Thinking 활용/티칭을 위한 코칭법’등이다.

특히 하나의 계획에 의하여 동일과정으로 운영되는 다른 연수와는 달리, 4개의 주제를 개설하여 수강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는 ‘주제 선택형’으로 운영되어, 수강생 맞춤형 연수로서 참여도를 높이고 만족도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최신 수학교육 동향을 반영한 맞춤형 연수로서 교사들에게 수학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갖게 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수학교육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