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애국보훈의 성지로 만들겠다"
상태바
"제주,애국보훈의 성지로 만들겠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06.2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6·25전쟁 67주년 행사' 참석..'존경과 감사'전해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 들어간 용사들의 피와 땀은 우리가 자유와 번영을 누리며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근간..호국보훈의 달은 6월 한 달이 아니라 1년 열 두 달로 여겨야 한다”

6·25전쟁 67주년 행사가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회장 강기창)와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강석진) 주최로 25일 한라아트홀에서 6·25참전유공자, 재향군인회원, 보훈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학생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됐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처럼  “우리 민족 최대의 비극인 6·25 전쟁 발발 67주년이 되는 날을 맞아 조국 수호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용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며 삼가 명복을 빈다”고 추념했다.

 

원 지사는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 들어간 용사들의 피와 땀은 우리가 자유와 번영을 누리며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근간”이라고 치하하고 “그렇기 때문에 호국보훈의 달은 6월 한 달이 아니라 1년 열 두 달로 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원 지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을 존경하고 명예를 드높이는 것은 물론 전쟁으로 자식을 잃고, 형제를 잃은 유가족에게 우리가 자식이 되고, 형제가 되어주어야 한다”며 “이러한 마음가짐으로부터 진정한 보훈이 시작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 의미를 전했다.

“1만 명이 넘는 제주출신 6.25 참전용사 한 분 한 분이 제주인의 자랑이고, 존경과 감사의 대상“이라고 밝힌 원 지사는 ”6.25 전쟁 당시 제주에는 육군 제1훈련소가 창설되고, 제주에서 출정한 3천여명의 해병대 3·4기는 인천상륙작전, 서울수복, 도솔산전투 등에서혁혁한 공을 세우기도 했다“고 회고했다.

 

원 지사는 이는 “제주의 자랑스러운 역사이자, 후대에 물려주어야 할 나라사랑 정신”이라며 “한편으로는, 호국용사의 헌신과 희생에 대한 예우와 보훈이 부족하지 않았는지 반성하게 되며 이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새 정부에서도 이러한 반성의 틀 위에서 국가보훈처의 위상을 격상하는 등 보훈정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말한 원 지사는 “제주도정에서도 국가유공자에 대한 주거, 의료, 노후 복지 등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특히  “제주국립묘지 조성, 보훈회관 건립 등도 꼼꼼하게 챙겨서 제주지역 애국보훈의 성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과 이석문 제주도교욱감 등이 함께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