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규 기술개발사업 3차 과제 공모
상태바
제주도, 신규 기술개발사업 3차 과제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 간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 및 기술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사업규모는 ‘첫걸음과제’와 ‘지역 유망중소기업 지원과제’ 2개 사업에 총 30억원이 투자된다. 총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2년, 4억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첫걸음 과제’ 사업은 정부 R&D사업에 처음 참여하거나 기업부설연구소를 신규 설치하려는 중소기업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 1년,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된다.

현재 5개 과제가 선정되고 8개 과제가 선정평가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마지막 공모(3차)가 7월 4일부터 7월 14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을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신청․접수하면 됩니다.

‘지역유망중소기업 지원과제’사업은 지역특화산업 분야의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2년, 4억 5천만원 까지 지원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한달간 사업공모를 실시하여 7개 과제를 신청․접수 받아 현장평가, 대면평가 및 심의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4개 과제가 선정됐다.

‘17년 공모사업은 과제당 평균 총 사업비가 5억원이며,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2019년까지 2년간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도는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유망중소기업의 발굴 지원을 통해 기술개발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선도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18년도 국비 24억원을 신청하였으며 확보될 수 있도록 중앙절충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