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름방학 아동급식대책 마련
상태바
제주시, 여름방학 아동급식대책 마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여름방학 기간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원활한 급식 제공을 함으로써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 아동급식 특별대책’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여름방학 급식제공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교육청을 통해 여름방학 급식지원 대상자를 신청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소년소녀가정한부모 가정 아동 등 보호자의 식사 제공이 어려워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 4,240명을 조사를 왼료, 7월 3일 개최되는 제주시아동급식위원회 심의 회의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급식전달은 중식제공은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6개소에서 지역별로 주1회 부식을 배달하며, 조석식(대상아동 22명)제공은 주3회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밑반찬을 배달한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직접 조리하여 학기 중에는 석식, 방학 중에는 중식이 제공된다.

시는 방학 중 아동급식으로 총 13억3200만원 예산을 확보, 동절기(방학)에는 4,802명, 7억5700만원을 지원했고, 하절기에는 4,240명, 5억7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결식 우려 아동 발생을 대비하여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여름방학 기간 중에도 급식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고, 급식제공업체 2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 및 아동급식 배달 이행여부, 식중독 예방안내 등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아동급식지원은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므로 지역 내 결식우려 아동이 발견되는 즉시 제주시 주민복지과나 해당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