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중장년 세대 맞춤형 강좌 개설’
상태바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중장년 세대 맞춤형 강좌 개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이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은 중장년이 자신의 재능과 욕구에 맞는 삶의 기술을 습득해 더 건강하고 풍요로운 공동체 생활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 번째 강좌는 ‘들꽃탐사와 꽃차를 통한 일상의 평안 찾기’로 제주의 들에서 들꽃을 배우고 채취한 들꽃으로 차를 만들면서 일상의 평안을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7월23일부터 주 1회 실시된다.

두 번째 강좌는 ‘나만의 자서전쓰기’로 이제까지 살아온 삶의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내고 앞으로의 남은 인생을 더욱 멋지게 준비하기 위하여 사진이나 기타 자료들을 중심으로 포토 북으로 자기를 정리해가는 프로그램 7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5주간 실시된다.

세 번째 강좌는 ‘책 읽어주는 시니어’로 철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그림책을 테마별로 읽고, 그림책에 대한 이해와 특징, 읽기지도 방법을 익혀 황혼육아,어린이집등에서 책 읽어주는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7월 2일부터 주 1회 실시 된다.

프로그램은 모두 사람꽃 마을카페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각 강좌당 12명으로 선착순 모집되며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하여 조합원1만원/비조합원 2만원으로 이뤄진다.

한편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은 공익적인 가치증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비영리법인으로 행정자치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되어 지난 6월 17일 ‘사람꽃 마을카페’를 주요 거점으로 오픈하여 다양한 마을 공동체 사업을 계획,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공동체에 함께 하고 싶은 분을 조합원으로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조합원수는 115명에 이르고 있다. 문의:=김경은매니저(ihr2017@hanmail.net, 752-4110).송창윤 이사장 (ihr2017@hanmail.net, 010-7660-0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