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이체납부 확대
상태바
제주시,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이체납부 확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자동이체에 대해서는 계좌 자동이체납부만 가능했던 것을 이번 달부터 신용카드 자동이체납부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카드는 제주, NH, 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하나, 신한, 국민 카드이다.

서비스 신청은 개인, 법인 모두 가능하며, 위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읍면동 포함 세무부서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신청대상 과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면허분 등 4종으로 결제일은 납기월 23일이다.

위택스에서는 납부 외에도 ‘나의 위택스’메뉴를 통해 고지안내, 납기말 안내, 전자 고지함, 통합납부바구니 등 지자체의 각종 세입금에 대한 편리하고 간단한 기능을 다수 제공하고 있다.

제주시는 납세자가 더욱 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납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새로운 납세편의시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는 납세자들의 납세 편의를 위해 ARS납부(1899-0341), 무인수납기 설치(8개소), 읍면동 카드수납을 비롯하여 가상계좌, 자동이체납부, 위택스(www.wetax.go.kr)전자납부번호 및 인터넷 뱅킹, 은행 CD/ATM수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