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7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2017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4회 ‘2017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아름다운 간판상은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과 아름다운 광고 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우수한 간판을 발굴·시상하는 공모전이다.

2017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은 공모기간까지 적법하게 허가되어 제작·설치된 고정형 광고물이 대상이며,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7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2개월 동안 접수하며, 응모자격은 간판을 설치한 광고주(점포주) 또는 간판을 제작한 광고업자 및 간판 디자인 설계자는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기간까지 접수된 아름다운 간판은 전문가 평가와 시민들 평가를 합산하여 칠십리축제 폐막일에 결과발표 및 시상하게 된다.

전문가 평가는 광고물 전문기관에 심사를 의뢰하여 간판과 주변 환경 및 건물과의 조화, 디자인의 창의성, 친환경 소재와 절전형 전기재료 사용 등 디자인 부문에서 심사를 거쳐 우수한 간판 10개를 선별(분류)하고, 칠십리 축제기간 동안 아름다운 간판상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전문기관에서 선별된 10개소 간판을 홍보부스에 게시하여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의 참여(아름다운 간판에 스티커 부착)를 통하여 시민들의 간판 선호도 평가내용을 합산하여 아름다운 간판 5개소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간판상은 총 5개소의 작품을 선정하고 총상금 3백만 원과 상장을 시상한다.

서귀포시는 좋은 간판, 매력적인 간판, 아름다운 간판이 많이 설치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해 나가 서귀포시의 거리 문화와 도시 품격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은 2012년부터 2016년 동안 4번째 시행되는 간판 공모전으로 서귀포시는 공모전을 매년 개최해 시민 스스로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간판, 작고 예쁜 간판을 설치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