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소년수련관,'제7회 청소년 인문학 캠프'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시청소년수련관,'제7회 청소년 인문학 캠프'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청소년수련관은 방학을 맞아 ‘제7회 청소년 인문학 캠프-디자인(人)JEJU!’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내달 5일부터 1박2일 동안 청소년 80여명을 대상으로 비자림청소년수련원(구좌읍 평대리 소재)에서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제주의 문화, 환경, 생태, 향토에 대해 새로운 상상력을 발휘하여 디자인 해보는 인문학적 활동에 중점을 두었다.

캠프 내용은 첫째 날에는 오리엔테이션 및 친교의 시간을 갖고자 △만남의 시간 ‘우리는 하나’ 팀빌딩 활동 △베스트셀러 총각네 야채가게 저자이신 김영한 작가의 ‘제주는 기회의 섬’ 특별 강의로 시작된다.

이어 △향토-우리가 몰랐던 제주음식 이야기 △환경-이야기가 있는 제주바다 △생태-제주 자연생태의 가치와 활용방법 △문화-랩으로 인문학 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대학생 멘토의 이야기를 듣는 △청소년 인문학 강연 ‘청바지’(청소년들이 바라보는 세상의 지식 탐구)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캠프신청은 7월 20일 오후 2시부터 7월 28일 오후 18시까지 선착순 모집 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jjyouth.jejusi.go.kr/)를 이용하거나 청소년수련관(☏064-728-1511)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