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구좌 해상풍력지구 동의안 '심사 보류'
상태바
대정-구좌 해상풍력지구 동의안 '심사 보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농수축경제위, 한동.평대.대정 지구 지정안 보류

 
제주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현우범)는 24일 대정 해상풍력발전지구와 한동.평대 해상풍력발전지구 지정 동의안 2건을 심사보류 결정했다.

제주에너지공사에서 추진하는 해상풍력발전지구 지정은 대정지구는 20기 100MW, 한동.평대 지구는 21기 105MW 규모로 건설한다는 계획이었다.

이날 심의에서는 사실상 '부결' 수준에 가까운 문제 제기들이 이어졌으며, 제주도 고상호 경제통상산업국장이 제주도의 공식 의견을 다시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유보' 결정됐다.

허창옥 의원(무소속)은 "제주도가 해상풍력발전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지 않다"면서 "제주도 연안에는 지난 40여년간 2300억원 상당의 인공어초가 뿌려져 있는데, 이에 대한 고민도 없었다"면서 "경제부서와 수산부서가 해상풍력 관련 회의를 한번도 하지 않은것"이라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한쪽 부서는 해양산업 키우기 위해 돈을 뿌렸는데, 다른쪽 부서는 해상풍력을 위해 파괴한다는 거다. 해상풍력 하려면 체계적이고 도민들이 납득 가능토록 육상풍력 입지 세부기준보다 강화해 고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현정화 의원(바른정당)은 "해안선에 풍력발전기로 도배해서 방문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는 지적은 어떻게 생각하나"라며 "자연환경이나 사회적환경 측면의 많은 검토 있어야 한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안선 무너지지 않도록, 환경 지키는 제주도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