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상수원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상태바
제주도, 상수원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김영진)는 원수에서부터 가정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 수질을 검사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상하수도본부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실시한 수질검사는 17개 정수장과 69개 마을상수도에 대해 소독을 하지 않는 원수와 정수처리를 거쳐 생산된 물 그리고 가정으로 공급되는 수도꼭지의 물을 채수해 매주, 매월, 매분기, 매반기 별로 나누어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해 왔다.

수질검사 주기는 △냄새, 맛, 수소이온농도 등 6개 항목은 매일, △일반세균, 암모니아성 질소, 질산성 질소 등 8개 항목은 매주, △중금속류 및 농약류 등 먹는 물 수질기준 53개 항목은 매월, △법정기준 59개 항목과 자체적으로 확대한 61개를 포함해 120개 항목은 분기마다 수질검사를 하고 있다.

수질을 검사한 결과 일반세균, 총대장균 등 미생물에 관한 4개 항목과 납,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 및 암모니아성 질소, 질산성 질소 등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 11개 항목 모두 불검출되거나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으며,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인 농약류, 1,4-다이옥산, 페놀 등 18개 항목은 불검출되고,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10개 항목은 불검출 되거나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또한, 심미적 영향물질인 경도, 과망간산칼륨소비량 등 16개 항목에 대한 검사결과에서도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였고, 자체 확대 관리하고 있는 61개 항목도 모두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상하수도본부 관계자는 “도민들이 안전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