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개소기념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제주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개소기념 심포지엄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14일 제주대학교병원 2층 대강당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제주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제주도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제공을 위한 정책연구 수행과 보건소, 지방의료원 등 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을 지원한다.

현재 제주도나 도내 관련기관에서 추진하는 공공의료 정책은 중앙정부 또는 지방정부 지침에 따라 기관별 또는 단위사업별로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본 지원단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관련기관의 연계 및 조정, 공공보건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중장기적으로 일관성있게 수행하고 공공보건의료의 강화를 통한 도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제주대학교병원, 학계전문가, 공공보건의료 관련 센터 및 지원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창엽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건강 제주 실현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의 과제와 역할’ ▲박형근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과제와 역할’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임준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을 좌장으로 한 패널 토론과 질의ㆍ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자로는 유진의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의원, 성대림 서귀포의료원장, 김광식 제주의료원장, 송정국 제주보건소장, 김대휘 제주CBS 보고제작국장, 강호진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 양연준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장이 참석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서울, 인천, 부산에 이어 전국에서 4번째로 설치된 제주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제주도의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지원하는 think tank의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정책 전반에 대한 방향성 제시와 근거 중심 정책 지원을 통해 제주도 공공보건의료 기획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