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도,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개설, 10일부터 31일까지 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신청서류를 접수 받고 있다.

도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약하여 폭력예방 및 양성평등 인식확산과 예방교육 전문강사 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지자체 최초로 도내에서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해 오고 있다.

그동안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2015년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25명, 2016년도에는 가정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23명과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14명이 위촉, 도내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생 신청자격은 현재 거주지 및 근무지가 제주특별자치도인 자로서 - 도내 공공기관 종사자 - 도내 여성·시민단체 종사자- 도내 인문사회계열 대학원 재학(이상) 자- 도내 성희롱예방 관련 업무·연구·강의 경력이 있는 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신청방법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kigepe.or.kr) 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도는 교육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하게 되며, 선발 합격자는 9월 8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성희롱 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총 4단계(기본과정, 전문과정, 강의력 향상과정, 강의실전과정) 60시간 동안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각 단계 교육이수 및 과제 수행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전문강사로 선발·위촉된다. 위촉 기간은 2년이다.

제주도는 이번 교육과정은 접근성이 취약한 도내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원 교육 이수에 따른 교육시간과 비용 부담을 없애고자 제주특별자치도가 한국양성평등교육원과 협약하여 도내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교육과정인 만큼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