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홍 의장, “교통체제개편 도민들에게 잘 설명해야”
상태바
신관홍 의장, “교통체제개편 도민들에게 잘 설명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8월 월간정책회의 토론형식으로 전환

 
제주자치도의회(의장 신관홍)는 8월 월간정책회의를 14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정책회의는 기존의 업무보고 형식을 탈피, 의장이 직접 주재하는 토론형식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신관홍 의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지난 주 아오모리현의회의 교류협정이 체결됐다.”면서 “문화와 관광, 1차 산업,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여 교류협정의 의미를 살리는데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신 의장은 "아오모리현에 제주광어가 약 5톤 정도 수출되고 있고, 현지의 관심도 높고 평가도 좋아서 수출확대의 길이 열릴 수도 있다“며 “또 쓰레기처리가 제주의 매립과는 달리 소각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벤치마킹을 해서 받아들인 건 받아들여 환경보존은 물론 지역주민과 공존하는 시설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는 9월 10일 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 기념행사 때 아오모리현의회 의장 등을 초청했다”고 밝히고 향후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준비를 당부했다.

신 의장은 “이번 정책박람회에는 도와 도교육청, 의회 외에 경찰청과 선거관리위원회도 동참한다”면서 “전 직원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정책박람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고 “교통체제개편도 30년 만에 이루어지다보니 내 옷이 아닌 다른 옷을 입는 것과 같은 불편이 초래될 수 있는 만큼 공직자들이 먼저 정책을 인지하여 도민들에게 잘 설명해달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