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재)부산복지개발원,학술⋅연구 교류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재)부산복지개발원,학술⋅연구 교류 협력 MOU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원장 강기춘)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센터장 심경수, 이하 본 센터)와 (재)부산복지개발원(원장 김종윤)이 '학술⋅연구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부산복지개발원은 지난 14일 부산복지개발원 대강당에서 협약식을 갖고, 사회복지 연구 및 사업에 대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회복지 이슈 발굴과 기관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첫째,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환,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공동 추진,  양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공동발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광역시도단위의 사회복지전문기관의 직접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본 센터의 향후 운영 및 연구 사업의 방향 설정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재)부산복지개발원이 추구하고 있는 ‘사회복지의 시스템화’ 패러다임은 사회복지창의센터의 초석다지기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재)부산복지개발원은 '부산복지개발원설립및운영지원에관한조례'를 근거로 부산광역시의 사회복지정책 발전과 시민에 대한 사회복지서비스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설립되어, 현재 경영기획실, 정책연구부, 복지사업부, 부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등으로 조직의 편재를 발전시켜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