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영버스 대중교통 노선개편 운행 막바지 총력
상태바
제주시, 공영버스 대중교통 노선개편 운행 막바지 총력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공영버스가 오는 26일 시행예정인 대중교통체계개편일이 임박함에 따라 사업별 추진상황 점검 및 신규 개편되는 읍․면 지선 운행준비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8일 제주시에 따르면 더 빠르고 더 편리하고 더 저렴하게 되는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발맞춰, 보다 친절하고 안전한 제주시 공영버스의 차질없는 운행을 위해 공영버스 23대를 새로이 증차, 사업용 자동차로 등록 및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변경인가 등의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개선된 버스 내․외부 편의시설(내부카메라, 디지털운행기록계, 요금함, LED 행선지판 등)을 구비하고, 도와 협업하여 교통카드시스템 및 버스정보시스템 점검 등 운행준비 마무리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또한, 개편된 버스노선과 시간표가 확정 공지됨에 따라 공영버스가 운행하게 될 북동, 북서 읍․면지선 26개 노선에 대하여 신호기 등 도로현황과 회차지 등 현장점검을 이미 실시했다.

또 공영버스 기존 운전원은 물론 신규로 채용된 운전원 42명에 대해서도 경북 상주에서 실시되는 교통안전체험교육 및 공영버스 예비차량을 활용하여 신규노선 교육, 버스 운행장치 조작방법, 안전․친절 교육 등을 내실 있게 실시중이다

시는 운전원 근무복 구입 및 승객 안내용 넥마이크 설치 등도 개편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진행해나가고 있으며, 해당 읍‧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체계 전면 개편에 따른 주요내용을 설명회, 캠페인, 홍보물 책자 배부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해 나가고 있다.

시는 현행 운행되는 시내 12개 노선운행이 오는 25일자로 종료되고, 26일 개편시행일부터는 제주시 북동, 북서 읍․면지선 26개 노선을 운행하게 된다. 북동지선은 구좌, 조천읍 관내 10개 노선으로 운행되며,(구좌2, 조천 8) 북서지선은 한림, 애월읍, 한경면 관내 16개 노선으로 운행된다.(한림 7, 애월 6, 한경 3)

제주시는 공영버스의 양적‧질적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주력해 나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