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농업인서귀포시연합회 정보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정보화농업인서귀포시연합회 정보활용 경진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허종민)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 정보화 농업인 육성을 위해 18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정보화농업인서귀포시연합회(회장 김인순)와 공동으로 정보활용 경진 및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정보화 농업인 육성 일환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회원 역량강화는 물론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했다.

개회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경용 의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허종민 소장, 정보화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김재관 회장 및 임원, 서귀포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는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 지역내 정보화 문화 확산 경진을 진행하고 식후에는 ICT 선도적 활용 농업기술 큐레이션 서비스 경진, 서귀포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고 전진대회 진행과 함께 회원 화합 한마당 행사 등 순서로 진행했다.

정보화농업인서귀포시연합회 김인순 회장은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로 제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또한 ‘관광 제주의 장점을 잘 살려 회원들의 농장 특성에 맞는 체험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제주농업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역량 확대와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서귀포시정보화 활동과 육성에 공로가 큰 우수회원 5명에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