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 참사랑 어울림 특강 실시
상태바
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 참사랑 어울림 특강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1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방향 탐색 및 변화하는 입시 준비!’라는 주제로 참사랑 어울림 특강을 19일 참사랑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교육제도와 급변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청소년의 진로방향 탐색과 대학입학 준비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공유하고 함께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제주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주도교육청 학교교육과 이병성 대학입학지원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게 된다.

참사랑어울림특강은 지금까지 4회차에 걸쳐 진행, 앞으로 10월 말까지 2회차 추가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1월 마술을 통한 인생스토리텔링 ▲3월 건강한 웃음, 행복한 세상, 같이가치 ▲5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6월 멋진 자기소개, 기억에 남는 스피치 ▲8월 청소년 진로방향 탐색 및 변화하는 입시준비 ▲9월 ‘나를 발견하는 글쓰기 ’▲10월 ‘스트레스와 행복한 삶, 공존·공생’등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으로 문화를 만나는 시민학습의 터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며, ‘상생과 공감을 위한 평생교육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