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7 하반기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2017 하반기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도내 특화거리 등 골목상권 상인회를 대상으로 ‘2017 하반기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사업’공모를 추진한다.

이 사업은 특성화된 골목상권 육성을 통한 도내 골목상권 경쟁력 확보 및 상인회 역량강화로 골목상권 자립기반을 마련하고자 사업비 240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12년도 최초 사업시행 이후 지난해까지 60여개 상인회 단체에 13억3000만 원을 지원, 상인회 주도로 다양한 시책사업들을 추진했다.

올해 상반기 공모사업 추진결과 8개 단체에 1억5300만원을 지원, 이번 하반기 공모를 통해 8700만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골목상권 주변의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상품 기획으로 도민 및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사업, 각종 서비스 제공 및 편안한 쇼핑환경 조성 등 상권 이미지 개선을 통해 매출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업,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식변화를 통한 상권 경쟁력 강화 사업 등 타당성과 효과성이 분명한 사업에 대해서 집중지원 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2일 ~ 31일까지이며, 공모결과 지원대상자 선정은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효과성 등에 대한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여부 및 지원액이 결정된다.

제주도는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현장점검 및 사업수행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중국인 관광객 감소 등 어려움에 처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추진 등 실질적인 골목상권 지원방법을 더욱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