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안덕면회 지도력 배양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생활개선안덕면회 지도력 배양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권)는 24일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농촌 여성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안덕면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도력 배양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활기 있고 함께 잘사는 농업․농촌 만들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개선 회원들의 지도력 함양과 조직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송효선 기술보급담당이 고품질 노지감귤 안정생산을 위한 자율적 열매솎기 참여 붐 조성을 위한 노지감귤 열매솎기 방법 교육과 함께 농약 잔류허용기준 강화로 2018년 12월 3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되는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농업․농촌의 부존자원을 활용한 천연염색 상품화 방안에 대한 교육 및 먹물을 활용한 천연염색 패턴 실습으로 전문능력 배양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생활개선안덕면회(회장 강영선) 회원들은 소비자들의 선호하는 맛이 좋고 품질이 좋은 감귤생산에 적극 참여와 함께 노지감귤 열매솎기 봉사활동을 수확 전까지 전개하기로 했다.

이미숙 농촌자원담당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발전에 솔선수범하는 여성지도자로서 역할 수행을 위한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