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3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4일부터 29일까지 교통안전, 식품안전 분야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기간 동안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등,하교 시간대 위주로 집중 점검과 단속을 실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지도 점검을 통해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점검분야는 교통안전 분야, 식품안전 분야, 유해환경 분야, 불법광고물 분야, 학교주변 공사장 안전분야로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경찰서, 서귀포지역경찰대와 합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교통안전 분야는 서귀포시 교통행정과가 주관이 되어 스쿨존 불법주정차 지도점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띠 착용, 교차로 및 보행신호등 정상 작동 점검등을 하게된다.

식품안전 분야는 서귀포시 보건소에서 학교 내 집단급식소 위생점검, 어린이식품안전보호 구역내 판매업소 위생점검, 유통기한 경과제품 원료사용 및 판매여부 등을 점검하고, 유해환경 분야는 시 여성가족과가 중심이 되어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주류,담배) 판매행위를 점검한다.

불법광고물 분야는 도시과에서 학교주변 상가, 숙박시설 지역 음란․퇴폐적인 유해광고물 및 부착 전단지에 대해 단속한다.

학교주변 공사장 안전점검 분야는 서귀포시와 및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합동으로 학교주변 100m 이내 건축, 도로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불법도로점용 유무와 보행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시설물을 적법하게 설치했는지에 대한 사항을 점검하고 시정조치하게 된다.

이에 따라 9월초에는 서귀포경찰서, 서귀포지역경찰대, 안문협, 녹색어머니회 등 민관경 합동으로 관내 초등학교 5개소에서 안전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개학기를 맞이하여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학교주변이 안전할 수 있도록 교통분야, 유해환경 분야, 학교주변 공사장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