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의 신화․전설 등 홈페이지에 공개
상태바
제주도, 제주의 신화․전설 등 홈페이지에 공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가 제주의 신화·전설 등 문화원형을 이달 안으로 도 홈페이지에 게재·공개해 제주의 독특한 설화를 알리고 캐릭터 개발 등 문화산업의 소재로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도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문화원형 기록물은 제주도가 (재)제주연구원에 위탁, 신화·전설·무속신앙 등을 현지 조사하고 DB로 구축하여 기록화한 자료이다.

이번 제공되는 설화는 각 편별로 코드번호를 부여하여 자료의 특성을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는데 원문, 해제, 현지조사를 구분하여 T(Text-원문), C(Construction-해제), W(Work-현지조사) 등의 약호를 사용하였고 각각의 영역 분류 기준에 따라 M(Myth-신화), L(Legend-전설), F(Folktale-민담) 등으로 구분했다.

이번 제공되는 설화자료는 저작물 보호를 위해 출처를 밝히는 한 누구나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고, 무단 전제를 방지하기 위해 e-book으로 제작되며,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페이스북, 제주연구원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제주 설화의 종합적 기록화를 위해 현재 2차 연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앞으로 제주의 설화 등 문화 원형 기록화 사업을 통해 이야기산업의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창작자들의 자생력을 키워주고 이야기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