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저소득층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선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저소득층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선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산업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13일부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을 모집하고, 해외 게임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Realize Your Dream'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선발결과는 10월에 발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업계에서 호평을 받은 게임들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 주자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비롯, 하스스톤, 오버워치,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 및 이들 게임들을 망라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 다수의 초대형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게임분야에 꿈과 열정이 있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학자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5년과 ’16년에도 게임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저소득 성적우수 대학생 15명에게 장학금 및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최종 선발된 15명의 장학생에게는 생활비 장학금 총 400만 원(2개 학기 분할 지원)과 오는 11월 진행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Realize Your Dream'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Realize Your Dream은 게임개발 등 관련 산업분야에서 열정을 갖고 미래를 꿈꾸는 우수 대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장학생들은 11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릴 ‘블리즈컨 2017(BlizzCon®2017)’ 참관, 블리자드 본사 견학 등 해외 현장학습 체험 기회를 얻게 된다.

블리즈컨 2017(BlizzCon®2017)’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게임 발표 및 체험, e스포츠 대회 등이 진행되는 단일 게임사 주최 최대 규모의 게임축제로 매년 약 2만 5천명 이상의 팬들이 전 세계에서 방문하고 있다.

안양옥 이사장은 “저소득층 국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3년 연속 동참해 주신 블리자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재단은 미래를 밝히는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미래인재 양성과 소외계층 지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그러면서 “재단과 기업,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대학생의 꿈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수혜받은 장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별 지원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