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안정적 시행’ 담당자 간담회
상태바
서귀포시,‘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안정적 시행’ 담당자 간담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15일 서귀포시청 별관(4층) 중회의실에서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위반자 과태료 부과(10월 1일)에 따른 읍면동 생활환경분야 담당(담당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요일별 배출제 위반자에 대해 과태료 부과 기준 세부사항 알림(서귀포시 → 읍면동) △추석연휴 기간 중 청결지킴이 운영 및 청소쓰레기 배출·수거 계획 △재활용도움센터(구. 준광역클린하우스) 설치 추진현황 △요일별 배출제 시행에 따른 읍면별 신규차량 증차(읍면별 각1대) 배치 운영 계획 △일반시민대상 재활용처리시설 견학(9.21 ~9.27) 협조 △올해 4분기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환경나눔장터 운영(10.14)시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사항 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또한 회의에 참석한 각 읍면동의 생활환경담담(담당자)은 각 읍면동별 요일별 배출제 시행과 읍면동에서 생활환경 전반에 걸쳐 시행시 어려운 점등을 발언하였으며 시 차원에서 지원사항을 요청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요일별 배출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 최일선인 읍면동에서 우선적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시로 건의되는 읍면동의 어려운 점은 행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