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중학교 교원 직업교육 연찬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중학교 교원 직업교육 연찬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8일 아스타호텔에서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3학년 담임 등 160명을 대상으로 중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직업교육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에는 교육부 이민수연구사의‘고졸희망시대 실현을 위한 중등직업교육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중등 직업교육 추진 배경, 중등 직업교육 정책, 중등 직업교육 추진 과제, 능력 중심의 고졸희망시대를 실현하는 중등 직업교육에 대해서 특강이 이루어졌다.

이어 도내 9개 특성화고등학교의 입학전형 요강 및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중학교 선생님들의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각 학교의 특성화된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중학생들에 대한 진로지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김순관 교육국장은 "최근 고용시장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규직과 비정규직으로 양분화되고 있고 청년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취업을 연기하며 입직연령이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특성화고등학교의 선취업후진학이야말로 이런 현상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고,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하여 갈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많은 정보를 학생들에게 안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