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월정'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동참
상태바
'해월정'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동참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월정(대표 장상욱)이 지난  15일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실시하는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14호로 가입했다.

해월정은 매월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지역사회 위기가정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적십자사는 최근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수영 선수를 꿈꾸는 뇌 마비 증상 환우 지원, 폭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손가정 주거비 지원, 66세․99세 노인가정 의료비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주거비, 의료비, 생계비 등을 지원했다.

장상욱 대표는 “10여년 이상 해월정을 운영하면서 처음 몇 년 동안은 농지를 돌아다니며 음식을 배달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당시의 어려움이 지금의 해월정을 만들었다”며 “오랫동안 해월정에 도움을 주셨던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대표는 “지금의 해월정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셨던 분들 덕택에 해월정이 어려움을 극복했듯이 저의 조그마한 나눔이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바른음식점으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가입소감을 전했다.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은 위기 가정을 돕는 적십자사 정기후원 프로그램으로 참여 기업 및 단체 등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지역사회 위기가정에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병원, 음식점 등 법인체 및 단체의 임직원도 참여가 가능하며 매월 20만원 이상 정기적인 후원을 하는 기관에게는 특성에 맞는 명패가 증정된다.

한편, 후원금은 도내 취약계층 위기가정에 필요한 물품 지원에 쓰이며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수혜자 맞춤형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