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연구원, ‘보건환경연구원보(제27권) 발간’
상태바
보건환경연구원, ‘보건환경연구원보(제27권) 발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오상실)은 ‘보건환경연구원보 제27권’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원보에 연구논문으로는 민원이 끊이지 않는 지역현안인 동부지역 해안에 대량 발생하는 구멍갈파래 저감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주연안 방두만의 구멍갈파래 대발생 원인 조사연구’와 최근 진드기 감염 사망률이 급증함에 따라 병원체 감염률 조사를 위하여 ‘제주동부지역 진드기의 SFTS 병원체 감염률과 지역주민의 SFTS 항체 양성률 조사 연구’ 등 보건분야 3편과 환경분야 4편 등 총 7편이 수록됐다.

조사보고서(초록)는 시기별․계절별로 연중 지속적인 자료 축적이 필요한 보건․환경분야의 조사결과를 중심으로 자료를 요약해서 활용도와 접근성을 용이하게 한 10편의 보고서를 수록하였다. 보건분야는 ‘제주지역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원인병원체 감염특성’ 등 2편을, 환경분야는 ‘경로당 정수기물의 미생물 실태조사’ 등 8편을 수록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도 도민과 도정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외부과제 공모 등을 통해 활용도가 높은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한 내용이 담긴 연구원보를 매년 발간하여 연구원의 위상을 높이고, 이러한 자료들이 청정하고 쾌적한 건강도시 제주로 거듭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보건환경연구원 오상실 원장은 “연구원보에 수록된 논문은 과제선정부터 결과물 도출까지 보건환경연구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역현안과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받은 내용”이라며 “제주의 청정환경과 안전한 건강도시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보는 질병관리본부 등 관련부서, 행정기관, 연구기관, 환경단체, 시민단체 및 언론기관 등에 제공되며, 원보내용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hei.jeju.go.kr) 자료실에 게시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