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지역주민 소득창출 신규교육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지역주민 소득창출 신규교육프로그램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창윤)이 현재 진행되는 17개의 프로그램 외 지역주민의 소득창출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마을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신규교육프로그램은 도시양봉기초, 마을전래놀이사, 핸드드립커피 과정으로 구성된다.

도시양봉기초과정은 마을 주민의 소득창출과 취미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양봉에 대한 기초지식을 익히고 향후에는 직접 양봉을 키우고 소득창출까지 이루어지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해 1개월에 조합원4만원, 비조합원 6만원이다.

마을전래놀이사지도사과정은 마을의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지혜를 나누어 줄 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해 조합원 10만원, 비조합원 15만원이다.
지도사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에서 돌봄 교실의 실습과정을 거쳐 향후 강사로서 소득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핸드드립커피과정은 핸드드립 종류별 시연과 실습을 통해 커피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여 창업을 돕거나 가정이나 직장에서 더 맛있게 핸드드립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과정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10시~12시, 직장인들을 위해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회당 조합원 1만원, 비조합원 1만5천원이다. 이 과정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공동체 카페 창업 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사람꽃 마을카페(752-4100)'전화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