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인증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인증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오는 28일 오후 2시에 제주도민들에게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라한교육실(제주시 중앙로 165,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에서 개최한다.

특강은 ㈜트래블러스맵 변형석 대표(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가 ‘사회적기업정책과 현장’을 주제로 진행한다.

㈜트래블러스맵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서 자연에는 최소의 영향, 지역에는 최선의 기여, 여행자에게는 최고의 기회 등 공정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국내외 여행으로 활발한 사업을 해나가고 있다. 사회적기업의 생생한 사례와 함께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로서 사회적기업정책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특강 이후 이어지는 설명회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개인 및 단체, 예비사회적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7년도 재정지원사업과 인증 및 지정 요건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양질의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으로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을 통해 경쟁보다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제공 및 사회서비스제공,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6차례 인증하고 있으며, 신청을 위해서는 인증을 위한 기본요건을 갖추거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후 인증을 신청하면 된다.

인증 받은 사회적기업에게는 재정, 세제, 경영, 판로 등을 지원하여 초기 성장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9월 27일에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법률교육과 2017 하반기 사업보고서 설명회가 개최되어 사회적기업 운영시 겪는 법률이슈와 해결방안과 사업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