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먹는샘물 제조업체 정기점검 실시
상태바
제주도, 먹는샘물 제조업체 정기점검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2개 먹는샘물 제조업체에 대하여 ‘17년 하반기 지도점검을 10월중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먹는샘물 정기점검은 수질안전성을 확보하고 불량제품의 생산·유통을 예방하여 도민 보건위생상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먹는물관리법에 따라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한국공항(주) 등 도내 2개 제조업체이며, 점검사항은 먹는샘물 제조시설 관리상태, 작업장 관리, 수질검사실 운영, 자가품질 실시여부, 원료 및 용기 보관상태, 직원 교육 등 관련 법령 준수여부를 확인한다.

특히 먹는샘물 제품수 및 지하수 원수를 수거하여 먹는물관리법에 따라 제품수는 50개 항목, 지하수 원수는 48개 항목을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는 등 수질안전성에 대해서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수질기준초과 및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조치를 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는 먹는 샘물의 소비량이 날로 증가됨에 따라 도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원수부터 제품수까지 수질검사 및 업체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통해 불량제품이 유통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유통 중인 먹는샘물에 대해서도 수질검사 등 지속적인 점검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 도내 먹는샘물 제조업체 지도점검 결과 위반사항은 적발되지 않았으며, 수질검사결과도 원수 및 제품수 모두 적합으로 제주의 먹는샘물은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