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건강한 삶을 만드는 생활 속 작은 실천
상태바
(기고)건강한 삶을 만드는 생활 속 작은 실천
  • 박혜정
  • 승인 2024.04.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정 서귀포시 대륜동사무소
박혜정 서귀포시 대륜동사무소
박혜정 서귀포시 대륜동사무소

‘행복한 삶’. 아마도 나를 비롯한 대다수가 꿈꾸는 삶일 것이다. 그런데 같은 맥락이지만 삼십 대가 된 요즘은 좀 더 구체적으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 것을 느낀다.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중도 늘어가고 근력이 부족해 무기력한 느낌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사무직 업무를 하다 보면 활동량이 줄어들어 쉽게 살이 찐다.

운동을 해야한다고 머리로는 생각하지만, 퇴근 후 집에 가면 피곤함에 누워 쉬기 급급하다. 어쩌다 배달 음식이라도 시켜 먹게 되면 더욱 무거워진 몸으로 출근하고, 이 악순환은 반복된다.

통계를 보니 제주도 성인 비만율은 전국 1위로 3명 중 1명은 비만인 아주 심각한 수준이라고 한다. 하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있는 사람들도 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퇴근 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 챌린지에 참가하는 직원, 주말마다 왕성하게 자전거 동호회 활동을 즐기는 직원, 매일 아침 출근 전 헬스장에서 운동하고 오는 직원, 마라톤에 취미를 붙여 체중을 감량한 직원 등 다들 부지런히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 삶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

요즘 내가 즐겨하는 건강을 위한 노력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것이다. 혼자 걷는 것은 영 지루해서 의욕이 생기지 않지만 반려견과 함께하면 하루에 몇 번씩이라도 밖에 나가 함께 햇살을 즐기며 걷게 된다. 자주 걷다보면 확실히 전보다 활력과 기운이 생기는 것을 느낀다. 다들 마음속에 ‘운동해야지’라는 작은 생각은 품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남은 것은 나에게 맞는 작고 소중한 방법 한 가지를 찾아 실천하는 것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