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환경 나눔장터 학생 플리마켓 운영 셀러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환경 나눔장터 학생 플리마켓 운영 셀러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자원 재활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2019 봄맞이 환경 나눔장터’를 23일 10시부터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나눔장터 내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벼룩시장)을 운영할 학생 셀러(16개팀)를 모집한다.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운영 셀러의 모집 요강을 살펴보면 △ 오는 18까지 선착순으로 16개팀을 모집하고 △서귀포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개인이 판매할 수 있는 품목은 소장중인 책류, 장난감류, 문구용품, 운동용품 등으로 자유롭게 판매(교환)할 수 있다. 또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은 부모님과 함께 운영 시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joicy21@korea.kr), 또는 △팩스(760-2939)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 또는 팩스 신청 시에는 전화로 접수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760-3202). △셀러로 지정되면 23일 ‘2019 봄맞이 환경 나눔장터’ 내 플리마켓 셀러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운영 셀러 모집 요강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서귀포시 생활환경과(☏760-3202)로 문의하면 된다.

‘2019 봄맞이 환경 나눔장터’는 ‘재활용재사용 활성화, 나눔문화 확산’을 테마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운영하며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약칭 쓰시본, 본부장 강상종)가 공동 주관한다. △중고물품 나눔장터, △리폼가구 나눔장터, △재활용품 교환장터,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쓰레기 줄이기 및 요일제 배출 홍보장터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학생 플리마켓 참여의 효과로 △어릴 때부터 나눔활동을 체험하여 재활용 및 재사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고 △셀러 활동을 통해 어릴 때부터 경제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자원 재활용에 관심 있는 서귀포시 관내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