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습관화 시민 강사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습관화 시민 강사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을 강화하기 위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민간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사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선착순 개별 면접을 통해 50명 내외 선발, 서귀포시의 시책에 동참하려는 의지를 가진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강사로 위촉되면 강의 시마다 소정의 활동보조비가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joicy21@korea.kr) 또는 △팩스(760-2939)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 또는 팩스 신청 시에는 전화로 접수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발된 교육 강사는 3월 7일 △쓰레기 줄이기 및 요일별 배출 관련 교육, △재활용쓰레기 처리시설 견학, △색달쓰레기매립장 견학, △쓰레기 줄이기 관련 토론 등의 강사 양성 교육 수료 후 교육 강사로 위촉되며,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이번에 모집하는 민간 강사를 적극 활용,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분리배출) 실천 교육, △환경교육체험장(색달쓰레기매립장) 활용 교육, △초·중학교 환경 동아리 지정·운영 △재활용쓰레기 처리시설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