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앞 노면주차장 폐지, 도로 다이어트추진..불법회전 차량 대책은 전무'탁상행정' 전형“
상태바
“제주시청 앞 노면주차장 폐지, 도로 다이어트추진..불법회전 차량 대책은 전무'탁상행정' 전형“
  • 김태홍
  • 승인 2023.10.13 15: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현재 노면주차장 없애고 녹지공간 조성 예정
제주시가 시청 앞 노면주차장을 폐지하고 녹지공간 조성에 나선다.
제주시가 시청 앞 노면주차장을 폐지하고 녹지공간 조성에 나선다.

제주시가 시청 앞 ‘도로다이어트(Road Diet)’ 추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무단횡단 문제는 해결 기미가 있지만 불법 좌회전 차량 문제에 대한 대책은 전무한 상황이다.

제주시는 제주시청 앞 동광로2길 내에 110m 구간의 식수대를 조성, 도로다이어트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사는 시청 앞 현재 왕복 4차로 도로를 양쪽 노면주차장을 없애고 녹지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문제는 제주시 시청 정문 앞은 불법 무단횡단과 불법 회전차량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제주시 시청 앞은 불법 무단횡단과 불법 회전차량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제주시 시청 앞은 불법 무단횡단과 불법 회전차량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불법 무단횡단은 자신의 목숨과 연결되지만 교통사고 시 엄한 운전자들의 가해자로 피해볼 여지가 다분해 특단의 대책의 요구되고 있다.

특히 이 곳은 차량들이 중앙선을 침범하는 불법 회전도 쉽지 않게 행해지고 있어 교통안전사고에 노출되고 있다.

다행히 이번 도로 다이어트를 추진하면서 무단 횡단 예방을 위해 도로 중간에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한다.

하지만 편도 2차로에서 1차로 도로가 조성되면 불법 회전하는 차량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막대한 혈세를 투입하면서도 이에 대한 개선대책은 없어 ‘탁상행정’이라는 지적을 받기에 충분해 보인다.

이에 대해 제주시 도로관리 팀장은 “불법 좌회전 차량에 대한 예방 대책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동 2023-10-13 17:58:27
답답해 댓글을 남깁니다.
위법회전차량을 어떤방식으로 예방가능합니까?
중앙선에 핀을 무수히 박나요? 산을 쌓아올리나요?
위법회전과 보행자무단횡단은 시민의식의 문제라고 생각하는것이 상식아닌가 싶습니다.
탁상행정을 이야기하기 전에 위법에 대한 처벌이 우선이고, 시민의식 개선관련 계도가 먼저라고 생각이듭니다.
자치경찰을 배정하든, CCTV를 설치하던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이 많은데도 굳이 행정기관을 압박하면서 사업시행을 요구하는것이 혈세낭비며 행정력 낭비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참.. 특단의 대책을 어느분과 논의하고 어떤의도로 기사가 작성된지 모르겠으나, 문제상황에 대한 논점도 파악못하고, 상식도 안보이고 분쟁만 조정하는 아무 의미없는 기사라 생각이드네요^^ 아주 고생하셨습니다 ㅎ

개동 2023-10-13 17:49:36
댓글 확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