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멸종 위기에 처한 44,000여 종..7,000종은 기후 변화로 즉각적 위협 직면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멸종 위기에 처한 44,000여 종..7,000종은 기후 변화로 즉각적 위협 직면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3.12.19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ALE ENVIRONMENT 360, "모든 민물고기의 4분의 1,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 충격적"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멸종 위기에 처한 44,000여 종..

사진: 대서양 연어는 기후 변화로 인해 점점 더 위태로워지고 있다. 제공: 매트 힌타(Matt HINTSA VIA FLICKR)

 

[2023년 12월12일 = ENN] 최근 조사에서, 국제자연보전연맹은 전 세계적으로 44,000종 이상의 생물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 중, 거의 7,000종이 기후 변화로부터 즉각적인 위협에 직면해 있다.

"전 세계의 종들이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다," 라고 IUCN의 크레이그 힐튼 테일러(Craig Hilton-Taylor)가 한 성명서에서 말했다.

"따라서 어디를 보든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 이 단체는 적색 목록에 등록하기 위해 157,000종을 추적한 결과, 기후 변화가 야생 동물에 점점 더 큰 위협을 가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특히 위험에 처한 것은 대서양 연어와 같은 민물고기인데, 현재는 '위협종'으로 분류되어 있다.

모든 민물고기들 중, 약 25 퍼센트가 멸종 위협을 받고 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바닷물이 강으로 밀려들어가는 해수면 상승에 의해 촉발된 추세이다.

전문가들은 양서류들 중, 41 퍼센트가 부분적으로 더 극심한 더위와 가뭄 때문에 멸종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모든 민물고기들의 4분의 1이 이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은 충격적이다," 라고 자연 보호 단체 리:와일드(Re:wild)의 바니 롱(Barney Long)이 말했다.

"우리의 담수 시스템은 소중하고 대체할 수 없는 야생 동물들의 서식지일 뿐만 아니라 자연계만이 할 수 있는 너무나 많은 서비스를 인간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가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다음은 ENN과 YALE ENVIRONMENT 360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73802-more-than-44-000-species-now-threatened-with-extinction

https://e360.yale.edu/digest/red-list-2023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