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국민운동에 60만명 동참했다
상태바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국민운동에 60만명 동참했다
  • 고현준
  • 승인 2024.04.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바른 정치문화 페스타 성료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국민운동에 우리나라 국민 60만명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상임대표 박태현, 이하 나공생운동)는 2일 지난 3월 31일 서울시역청역-숭례문 앞 대로에서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을 위한 ‘바른 정치문화 페스타’를 1만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제 22대 총선을 맞이하여 그동안 특권국회, 불통국회, 불신국회, 분열국회의 잘못된 정치문화를 없애고, 민생국회, 소통국회, 신뢰국회, 화합국회 등 바른 정치 문화를 만들고자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

 

박태현 상임대표는 “우리나라는 이미 선진국 반열에 올랐는데 여전히 정치는 삼류, 사류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 “우리나라는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데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정치”라면서 “국민들은 공정하고 정의롭고, 상식이 통하는 바른 정치를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헌법에 명시된 국회의원은 청렴의무, 국익 우선의무, 지위남용 금지의무, 겸직금지의무를 다하도록 되어 있다”며 “과연 국회의원이 의무를 다하고 있는가?”라고 묻고 “불체포특권과 면책특권을 남용하고 오용하여 막강한 권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제는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깨어나서 바른 정치문화를 만들 때”라면서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 개정 100만 운동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나공생운동 청년단의 오프닝 공연과 초대형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나라의 주인으로서 국민들이 자신의 정치 무지, 무관심, 포기하는 부정적인 관념의 장막을 찢고 나와서 바른 정치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의 막강한 특권 장벽을 무너뜨리고, 국민들이 원하는 화합의 국회, 공생의 국회, 민생의 국회를 만드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한 이날 성명서를 통해 바른 정치 문화를 위해 국회의원, 대통령, 국민께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 국회의원 후보자와 대통령에게 바른 정치 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촉구하고, 국회의원의 불체포특권과 면책특권을 헌법에서 삭제할 수 있도록 헌법 개정을 발의해 줄 것을 촉구한다

- 국민은 주권자로서 부정부패하고, 분열하고 불신하는 잘못된 정치 문화를 청산할 것을 촉구하며 이번 총선에서 올바른 투표를 행사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한 정치인, 청렴한 정치인, 공정과 정의, 상식이 통하는 정치인, 인성과 양심이 살아 있는 정치인을 뽑아줄 것을 촉구한다.

 

박태현 상임대표는 향후 계획을 통해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국민운동에 100만명이 동참하여 국회의원과 대통령에게 헌법개정 발의를 요구하고,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 요구, 국민이 헌법개정 법안 발의 제도 도입을 요구 할 것”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와 나라사랑청년정치TV가 공동 주최, 주관하고,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국민심신건강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 뇌활용행복만들기운동본부, 전국걷기운동연합회, 홍익생활실천연합회, HSP국민건강진흥회, 국학운동시민연합, 한국힐링패밀리협회, 세계건강협회 한국지부, 우리역사바로알기, 홍익교육실현 학부모연대, 국학기공공원강사협회 등 13개 단체가 함께 참여했다.

 

한편,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지난 3월 10일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궐기대회’를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 광장에서 1천 여 명이 모여 행사를 진행했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국민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주권회복, 인성과 자연환경을 회복하여 사람이 사람답게 살면서 사랑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그리고 지속가능하게 공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운동 단체이다.

유튜브채널 ‘나라사랑 청년정치TV’가 주축이 되어 청년들과 후원하는 중장년층이 모여서 만들었다. 지난 1월 6일 출범하여 전국 16개 시도에 지부를 만들고, 254개 선거구를 기준으로 254개 지회를 만들어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고, 현재 60만명이 동참하고 있다.

 

○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홈페이지 : https://www.coexistcitizens.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