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에서 분실한 유실물, 해외에서도 직접 받을 수 있어요
상태바
제주공항에서 분실한 유실물, 해외에서도 직접 받을 수 있어요
  • 김태홍
  • 승인 2024.04.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김복근)은 4월 16일 해외 전문 배송업체인 DHL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출국한 고객이 제주공항에서 물건을 분실한 경우에도 해외에서 직접 유실물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공항은 유실물관리센터에 접수된 해외출국 고객의 유실물에 대해 본인 확인절차 등을 거쳐 해당 고객과 DHL을 연결해준다.

DHL은 포장, 픽업, 결제, 통관 등 종합적 배송서비스를 제공 고객이 해외에서 해당 유실물을 직접 반환받을 수 있게 한다. 이 유실물 해외배송 연계서비스는 공사가 운영 중인 전국 14개 공항 중 제주공항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해외여객 증가로 해외여객 유실물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출국고객의 경우 배송비, 통관 등의 문제로 유실물을 직접 배송받을 방법이 없어 고객민원과 불만이 야기되어 왔었다.

이에 제주공항은 DHL과 서비스 업무제휴를 통해 다양한 고객군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김복근 제주공항장은“해외 여행지에서의 유실물을 안전하게 반환받는 경험을 통해 제주에서의 여행이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기대한다”며 “국제선 회복 추세에 발맞춰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해외 고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 감동을 지속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