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제주 사내봉사단체 , 장애인들과 봄맞이 나들이 동행
상태바
대한항공 제주 사내봉사단체 , 장애인들과 봄맞이 나들이 동행
  • 고현준
  • 승인 2024.04.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암재활원’ 장애인 초청 서귀포칼호텔 뷔페나들이 행사 진행

 

 

대한항공 제주지역 사내 봉사단체 ‘다솜마루’는 지난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주 창암재활원의 장애인 단체를 초청해 서귀포칼호텔로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야외 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과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나누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직원 20여명이 장애인단체와 함께 서귀포 칼호텔 뷔페음식을 즐기며 서귀포  앞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잔디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황재홍 지점장은 “ 추운 겨울 동안 야외 활동이 힘들었던 장애인과 봄맞이 행사 시간 나누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기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제주지역사회의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솜마루는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06년 창립되어 ‘아름다운 제주와 동행’ 이라는 소박한 뜻을 모아, 매월 제주도내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목욕,청소,나들이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잠시 중단되기도 했지만,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23년도부터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재개하여 현재까지 제주지역의 이웃과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정은경 창암재활원원장은 "장애인들이 나들이는 이동에 많은 제약에 따라 어려움이 있지만 오랜만에 화창한 날씨 속에서 자연과 햇살을 느껴 행복했다"며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들이를 준비해준 대한항공 다솜마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단체부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함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