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전기버스 등 그린체계 도입해야’"
상태바
"대중교통,전기버스 등 그린체계 도입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3.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택 예비후보 신경제탐사 9일째, 대중교통 개선 방안 논의



"제주의 대중교통은 도민과 관광객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선을 조정하고 장기적으로는 전기버스나 트램 등의 시스템을 도입해 공해 없는 그린교통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

김경택 예비후보는 18일 ‘제주 신경제 탐사’ 9일째를 맞아 제주시 아라동을 출발, 제주국제공항 여객청사를 경유하는 버스에 동승해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김 예비후보는 “ 버스업체 종사자나 이용객들 대부분은 현재 운행되는 버스노선을 비롯 요금체계, 서비스 등 여러 면에서 불합리한 점이 많다"면서 "현실 여건에 맞게 종합적인 개선방안이 따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중교통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통당국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만성적자에 어려움을 겪는 버스업체의 경영난과 이로 인한 서비스 품질저하 등은 함께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과 함께 "무엇보다도 이용자 편의에 맞춘 종합적인 서비스 개선안이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 국제적인 관광지라는 제주 위상에 맞춰 공항과 항만, 버스터미널을 잇는 주요교통망을 재정비하고 도심 관광지를 연결하는 대중 관광 순환버스제의 도입과 함께 장기적으로 전기자동차나 트램등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도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를 만난 관광객 49살 신모씨는 “제주의 올레코스를 찾아가는 버스노선 이용에 불편이 많았다"면서 "이에 대한 개선과 함께 교통카드제나 시스템을 개선해 버스이용은 물론 관광지 입장요금까지 확대 적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해보면 좋은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경택 예비후보는 제주시 아라동에서 공항으로 가는 시내버스에 탑승해 승객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