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부가세 환급 임시국회 힘 실어 주어야
상태바
관광객 부가세 환급 임시국회 힘 실어 주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3.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예비후보 '관광객 부가세 사후환급제 가결 환영' 논평



우근민 예비후보
우근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30일 논평을 내고 29일 임시회에서 관광객 부가가치세 사후환급제 도입을 위한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한데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모든 도지사예비후보들이 함께 관광객 부가세 사후환급제 도입을 공동으로 중앙정부 및 여·야정당에 요청한 것과 관련 일부 예비후보들께서 긍정적 입장을 보여주신 데 대해 전적으로 공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관광객 부가가치세 사후환급(면세)제도의 도입 여부도 중요하지만, 지원위원회 결정 사항이 일부 부처의 반대로 무산된다면 제주특별자치도 추진과 관련한 지원위원회가 사실상 무력화될 수도 있는 엄중한 시기”라는 점도 강조했다.

우 예비후보는 도의회가 결의안에서 밝힌 것처럼, 도민의 절대적인 환영을 받고 있는 ‘관광객 부가가치세 사후환급제’가 제주도지원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반드시 제주특별법 개정안에 포함되어야 하며, 또 중앙정부는 관광객 부가세 사후환급제도를 포함한 제주특별법 개정안이 4월 임시 국회에 상정ㆍ통과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예비후보는 관광객 부가세 사후환급제 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는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제주도의회 그리고 이에 대해 지지를 보내시는 도민여러분과 뜻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