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비도적적 행위다"
상태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비도적적 행위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0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상주 예비후보 '국민참여당 성명 반박 성명서' 발표


“기초자치권 부활은 부정한 적이 없으며, 4년 전 제주시로의 주소지 이전과 함께 러닝메이트 등록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죄에 해당된다”


9일 강상주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7일 국민참여당이 행정계층구조 관련 입장에 대한 요구와 주소지 이전에 대한 언급은 강 후보에 대한 이해부족과 허위사실에 바탕을 둔 비도덕적 행위라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이미 출마선언과 함께 언론의 각종 인터뷰를 통해 현행 행정계층구조에 대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풀뿌리 민주주의 가치도 포함하는, 특별자치도에 알맞은 체제로 개편하겠다고 수차례 밝혀 왔다는 얘기다.

다만, 역사는 전진하고 발전해야하기 때문에 개편의 방향은 과거 4개시·군의 단순한 부활이나 회귀가 되어서는 안 되고 미래지향적이고 중앙지원도 가능한 형태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국민참여당이 주장하는 ‘기초자치단체 부활에 대한 일관되지 못한 입장’은 강상주 후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나왔고 언론기사 모니터를 해보면 국민참여당의 주장이 틀렸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4년 전 제주시로의 주소지 이전을 통한 러닝메이트 등록’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된다고 밝히고 필요하다면 주민등록초본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러한 허위사실은 지난 총선 때도 나왔지만 대응을 하지 않은 것은 타 지역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당선 무효형에 해당될 수 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네거티브 선거를 지양하고 지역주민 간 화합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극단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이러한 허위사실을 바탕으로 상대당의 유력한 도지사 후보를 깎아내리려는 시도에 심한 유감을 밝히고 필요하다면 적극적인 대응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