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진달래밭에 421mm 비 내려
상태바
4일간 진달래밭에 421mm 비 내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6.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원 장마철 농작물관리요령 발표

 

제주지역에 지난 25일부터 28일 08시 현재까지 80(제주)~421(진달래밭)㎜의 비가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산간과 남부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28일 밤까지 30~100㎜의 비가 더 내리고 내일 오후에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8일 농업기술원은 장마철 농작물관리요령을 발표하고 침수된 농경지와 하우스는 신속히 물을 빼주고, 200㎜이상 내린 지역의 감귤원은 더뎅이병과 검은점무늬병, 단호박, 수박등 박과채소와 참깨에 역병 등 병해충 방제와 침수된 봄감자는 땅속에서 부패되지 않도록 신속한 물빼기 등의 특별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돌풍과 천둥번개로 고장(파손)나기 쉬운 전기시설을 점검토록 했다.

이와 함께 작물별 관리요령을 발표하고 노지감귤의 경우 200㎜이상 내린 지역의 감귤원은 더뎅이병+검은점무늬병을 방제토록 했으며 생리낙과를 최소화하기 위해 너무 많이 자란 봄순 솎기에 나서도록 당부했다.


또 하우스감귤은 물이 유입되면 곰팡이병 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포장 살균제 농약을 살포토록 했다.


수박이나 단호박은 비가 개인 후 역병, 탄저병, 흰가루병을 필수 방제토록 했고 참깨, 콩은 참깨 역병 방제,와 함꼐 유실된 경우 재 파종토록 하는 한편 봄감자 포장은 땅속에서 부패예방을 위해 신속한 물빼기를 해 주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