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래생태마을축제 16~17일까지 개최
상태바
예래생태마을축제 16~17일까지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8.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래 생태마을체험축제 위원회(위원장 현승태)에서 주최하는 ‘제14회 예래생태마을 체험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예래 논짓물, 대왕수천, 군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목적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지역의 독특한 매력을 살리는 축제 개최로 생태마을에 대한 관광 이미지 제고 및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마련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환경축제로 승화․계승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변화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담수장에서 맨손으로 넙치잡기, 머드패드(황토염색)체험, 에코백만들기 체험, 쉰다리 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또한 생태마을 탐방 및 체험 등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최근 분위기를 감안하여 개회식을 간소하게 치르는 등 내실있는 축제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올해로 열네번째를 맞이하는 예래 생태마을체험축제는 시원스레 샘솟는 용천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논짓물 담수욕장, 군산, 대왕수천에서 열리며, 16일 낭만과 동심이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이벤트로 여름날에 예래동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