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관람객 20만명 돌파
상태바
제주도립미술관 관람객 20만명 돌파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9.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6월 26일 개관한 제주도립미술관(관장 부현일)을 찾은 관람객이 7일 20만 명을 넘어섰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이날 오후 4시, 20만 번째 관람객으로 방문한 양정례씨(여·49·서귀포시 동홍동)에게 꽃다발 증정 등 간단한 환영행사를 가졌다.

제주도립미술관이 네 번째 방문길이라는 양정례씨는 “아들의 재활치료차 제주시에 있는 병원에 왔다가 시간을 내어 미술관 관람에 나섰는데 덤으로 이런 행운까지 얻게 되어 너무너무 기쁘다”며 활짝 웃었다.


제주도립미술관 20만명 관람객 돌파는 1년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하루 평균 600명 이상의 관람객을 꾸준하게 맞은 결과로 제주도립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미술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도민과 관광객, 초·중·고 학생은 물론 어린이집 유아들까지 다양한 분포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미술관 테마기행 차원의 관람이나 제주를 찾은 외국인들이 미술관을 방문해 작품 감상에 나서는 경우도 부쩍 늘고 있다.


도립미술관은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 충족, 체험학습장으로서 활용,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참여, 가족 나들이 장소 등으로 인기를 끌면서 단체 관람객 방문이 이어지고 가족단위·또래단위 소모임 방문 등 관람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