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4-H경진대회 성황리 폐막
상태바
농업기술원 4-H경진대회 성황리 폐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0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4-H회원들의 잔치인 제45회 4-H회원 경진대회가 지난 6일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성준)은 도내 4-H회원 500여명(회원 400, 지도자 100)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함께 1년 동안 갈고닦은 4-H활동 역량을 견주었다.

4-H경진대회는 회원들의 과제 활동을 비교 평가하여 좋은 것은 더욱 발전시키고 새로운 것을 널리 보급하고 우수4-H회 및 회원, 지도자 시상(수상자 명단 별첨)으로 사기를 진작시켜 4-H운동 활성화와 건전하고 생산적인 4-H상을 정립시켜 나가기 위하여 매년 가을철에 실시하고 있다.

주요행사로는 현장경진 행사로 미니정원 만들기,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웰빙케이크 만들기, 지역농산물 홍보 및 PPT발표 경진 등의 종목으로 그동안 기른 실력을 발휘했다.



또한 1년 동안 수행한 과제활동을 통하여 작품을 전시하여 4-H과제사진과 활동 작품은 물론 시, 수필, 그림 등 4-H회원들의 ‘智의 향연’ 예능과제 경진도 이루어졌다.

특히 사물놀이, 무용, 댄스, 악기연주 등 개인과 단체 특기과제로 수행한 과제를 발표하여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4-H는 지(智育, Head), 덕(德育, Heart), 노(勞育, Hands), 체(體育, Health) 이념으로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미래세대 육성이라는 비전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경진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인재육성을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