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가 살아있는 축제의 향기!
상태바
스토리가 살아있는 축제의 향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12.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지역축제 아카데미 28일-29알 개최

 

제주도내 각종 축제를 쳬계화하고 차별화 시키기 위한 뜻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7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만이 갖는 독특한 소재로 지역 축제를 차별화, 경쟁력 있는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축제육성위원회(위원장 한림화)가 축제 관계자와 도민을 대상으로 28일부터 29일까지 축제를 체계적으로 기획하기 위한 축제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축제구성을 위한 스토리텔링을 소개하고, 국내외 축제 사례 및 제주 축제의 특징, 좋은 마을 만들기와 축제기획, 즐거운 마을 만들기, 축제의 공간 선정, 축제 이해관계의 조정, 축제공간무대 관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도내 축제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의 성공사례를 지역축제와 비교분석하여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축제관계자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축제를 기획했던 강사를 초청, 지역축제 관계자와의 인적네트워크 구축 하고, 지역특유의 전통성과 정체성이 가미된 축제 프로그램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제주에서 개최되는 지역 축제를 차별화하고 종전 축제의 단순한 이미지를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접목함으로서 축제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