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참사랑봉사단, 재능나눔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제주시참사랑봉사단, 재능나눔 봉사활동 전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참사랑문화봉사단(단장 한지연)은 29일 제주의료원에서 어르신 및 종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참사랑의 아름다운 하모니’라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공연은 참사랑문화봉사단 4개의 동아리팀(하모니카, 한국무용, 오카리나, 라인댄스)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계획이다.

동아리팀의 공연내용은 △하모니카 (고향생각, 즐거운 나의집, 신 아리랑, 섬집아기), △한국무용(풍화, 부채춤), △오카리나(울고넘는 박달재, 여자는 배 남자는 항구, 도라지 타령, 감수광), △라인댄스(비코즈 오브 유, 빙고, 백세인생) 등 이다.

참사랑문화봉사단은 2012년 8월부터 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 수료생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현재 6개팀 10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격월로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각 동아리별로 다양한 지역사회 축제 참여 및 사회복지시설, 병원 등에서 찾아가는 문화봉사 활동을 펼침으로써, 문화소외 계층을 위한 문화공감대 형성과 시민들이 생활주변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제주시참사랑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자기계발 및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사회활동으로 연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