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생태 숲 연중 탐방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라생태 숲 연중 탐방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라생태 숲 탐방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연중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초등학생, 학부모 등 가족단위로 4월부터 11월까지(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월2회) 숲에서 놀자 등 다양한 자연주제와 자연물을 이용 만들기 체험을 하는 주말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직장인 및 동호회 등 단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은 사전 예약자(20명 이상)에 한해 주말에 연중 실시하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평일에 생태 숲에 대한 소개와 숲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로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평일 탐방객에 한해서 해설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자연생태문제 풀이 및 만들기 대회를 실시하고, 어버이날과 병행하여 부모님께 꽃 달아주기 행사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에도 “자연과 숲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3일간 실시하여 식물의 보고인 청정제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참가학생들에게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라생태숲은 탐방객과 학생들의 자연과 숲을 향한 욕구에 눈높이를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귀중한 자연자원의 보존의식 함양과 소중함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자연체험 습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숲 해설과 체험프로그램 운영 실적은 104회 3,570명이며, 보다 더 많은 탐방객들에게 숲 해설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숲해설가 인력(6명)을 추가 채용했다.

참가 및 예약은 전화(☎710-8688, 탐방안내소)나 홈페이지(www.hallaecoforest.jej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