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교통사고예방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바
제주시 교통사고예방 안전시설물 설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5.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야간 및 우천 시 시인성 확보를 통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도로안전 시설물 설치공사를 최근 발주했다.

시는 그동안 가로등 시설이 부족한 외곽지 도로인 경우 야간 운전자들이 굴곡 및 장애물 상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함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사업비 50백만원을 투자하여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한 갈매기표지판, 델리네이터(소형 원형반사경), 시선유도봉, 표지병 등 도로안전 시설물을 설치한다.

그리고 기존 회전교차로, 교통섬, 중앙분리대 등 장애물에 대하여도 안전시설물을 확충함으로써 야간 운전자들의 장애물 충격사고를 예방하게 된다.

또한, 차량 과속을 방지하기 위해 도로상에 설치된 과속방지턱에 대하여도 도색이 퇴색되어 야간에 식별이 곤란한 시설에 대한 도색공사도 40백만원을 투자하여 시행 중에 있다.

제주시는 이번 도로안전 시설물 설치공사를 시행하게 되면 그동안 야간 및 우천 시 시인성 확보 곤란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우려가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운전자들에게 안전한 도로 이미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는 작년에도 98백만 원을 투자하여 구좌해안도로 등 교통사고 우려지역에 대한 도로안전시설물 설치와 시 관내 과속방지턱(483개)에 대한 재도색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