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민행복도 향상 3대 전략·8대 핵심과제 발굴
상태바
제주시, 시민행복도 향상 3대 전략·8대 핵심과제 발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4.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시민이 주인이 되고 모두가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2019년 열린혁신 과제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9일 제주시에 따르면 이번 열린 혁신은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정부혁신 추진에 발맞추어, 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도 향상을 위해 제주시 자체 여건에 맞는 연도별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해 오고 있으며, 시민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2019년 제주시 열린혁신은 3대 전략과 8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추진하게 된다.

3대 전략은 ▲시정운영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 ▲참여와 협력으로 할 일을 하는 시정, ▲낡은관행 혁신이다.

8대 핵심과제는 ▲사회적 가치 구현, ▲운영체계 혁신, ▲공공서비스 혁신, ▲시민 공감정책, ▲ 참여 확대, ▲협력하는 시정, ▲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 ▲ 유능한 시정 구현 등이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앞으로 과제발굴을 위한 직원 혁신마인드 함양 교육과 부서(국)별 워크숍,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내부조정을 거쳐 열린혁신 실행과제가 5월 중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며, 이후 부서별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과 연말 외부전문가 평가를 통한 우수사례 선정 및 인센티브 제공으로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게 추진,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지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