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수산 조수입 1조원 시대 앞당긴다
상태바
해양 수산 조수입 1조원 시대 앞당긴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1.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해영수산분야 156개 사업 1700억원 투자

올해 해양수산업 분야에 1천7백억원이 투자돼 해양수산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앞당기는 해로 만들어질 전망이다.


14일 제주특별자치도는 금년도에 참치양식산업 육성, 제주해양과학관 건립, 제주외항 건설, 해양관광, 수산식품산업 육성 등 해양수산분야 총 156개사업에 1,73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전국 최초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참다랑어 외해양식사업을 2개소에 40억원을 투자하고, 제주의 독특한 해양문화관광 기반구축을 위한 제주해양과학관건립공사와 요트산업을 신성장 해양관광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요트계류장시설 등 2개사업에 72억원을 투자한다.


∙또 국제자유도시에 부응하는 관광항만 인프라구축을 위해 무역항, 연안항, 어항건설 등에 735억원을 투자하고, 특히 애월항 LNG 인수기지시설에 40억원을 투자, 실시설계를 완료하는 등 항만공사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청정제주산 수산물의 브랜드화를 통한 부가가치 증대와 수산물의 처리저장 가공시설 확충 및 유통구조개선을 통한 적정 어가보장과 유통안정을 위한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11개 사업에 147억원을 집중 투자하여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따라서 금년도 사업이 완료되면『해양수산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조기에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금년도 투자 사업비중 870억원을 조기 발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앞으로도 어업인 소득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해양수산사업에 대하여는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